좀 늦은 감이 있지만, 지난 6월 6일 정기노회의 주요 결정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향후, 노회 직후 가능한 속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세한 내용과 전체 결정사항은 추후 '정기노회록 초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 노회 서기에게 접수된 "징계사건" (Disciplinary Case)의 조사를 위한 조사위원회로 문정선 목사(위원장), 장신옥 장로, 손태환 목사 (3명) 로 구성할 것을 허락하였습니다. 규례서 D-10.0103 범법 혐의에 대한 서면 진술서를 접수하면, 당회 서기나 노회 서기는 더 이상 조사하지 말고 피소인의 이름이나 범법 혐의의 성격을 밝히지 않고 범법 혐의가 있다는 사실만을 그 공의회에 보고해야 하고 그 진술서를 조사위원회에 즉시 회부해야 한다. 2. 노회 성적 비행방지 정책 (Sexual Misconduct Policy)을 별지 첨부 와 같이 설명하고, 전 목사회원이 서명하도록 하며, 서명하지 않은 회원은 회원권 정지를 노회록에 명시하도록 하였습니다. 3. (필그림 교회 당회에 대한 특별행정검토는 여기를 참고해 주십시오.) 4. 산돌교회 담임목사에 김대호 목사 (현 노회원)를, 평안교회 담임목사에 조재형 목사를 허락하였습니다. 5. 박성주 목사 (신임 NCKPC 사무총장)의 동부한미노회로의 이명을 허락하였습니다. 6. 뉴욕동양제일교회가 현 교회건물을 매각하고 퀸즈지역으로 새 건물을 구입하여 이전할 계획을 보고하였으므로 이를 허락하였습니다. 7. 당회록 검토는 특별위원회를 신설하여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위원장: 문정선 목사) 8. 에녹수양회(교육위원회 주관)는 예년과 같이 오는 10월 1일(주일) - 3일(화요일), Honor's Haven Resort & Spa에서 열리게 됩니다. 9. 노회연합 단기선교는 이미 보고된 대로, 7월 17일-24일, 니카라과에서 진행됩니다.
10. 한미노회 연합컨퍼런스 는 오는 9월 27-29일 (수-금), 루이빌에서 열립니다.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노회 공로목사 추대: 노회 창립 시, 초대 사무총장으로 봉직한 (1997-2001) 문정선 목사를 노회 공로목사로 추대하고 공로패를 증정하였습니다. 12. 기타 보고사항 (1) 다음 정기노회 예정: 9월 12일 (83차) 퀸즈연합교회 (김형규 목사 시무) 12월 5일 (84차) 뉴욕한인중앙장로교회 (조한경 목사 시무) (2) 목돌선교회가 노회 첫 1001 Worship Community로 인준 받아서 총회 지원금 (첫 해 $7,500)을 지원받았습니다. (3) 장로 총대 숫자를 내규에 따라 확인하고 9월 노회까지 조정하여 보고하기로 하였습니다.
|